고객참여

HOME> 고객참여 > 고객의 소리 > KIER의 다짐

전문

우리는 에너지기술개발과 보급을 통하여 국가 산업을 선도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우리의 고객과 국가가 부여한 소명을 다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우리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R&D 품질을 갖추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수익과 새로운 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로를 존중하고, 자유롭게 소통하여 공정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와 고객의 꿈이 함께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1. 우리의 임무

  • 우리는 에너지기술전문연구기관으로서 에너지환경변화의 능동적 대응, 에너지 합리적 이용 증진, 국가에너지기술정책 선도를 통하여 국가경제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우리의 고객

우리는 다음의 고객과 함께 우리의 궁극적인 고객인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연구위탁고객 : 우리에게 연구를 위탁하는 정부, 사업관리기관, 기업 및 단체
  • 성과이용(수혜)고객 : 우리의 연구성과를 상용화하거나 이용하는 기업, 단체 및 개인
  • 협력고객 : 공동연구, 위탁/용역연구를 수행(참여)하는 기업, 기관, 관련 전문가, 구매업체 등
  • 일반고객 : 방문, 홈페이지 접속, 유선 연락 등의 방법으로 우리 연구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

3. 고객서비스의 내용 및 서비스 수준

가. 연구위탁 및 성과이용 고객서비스

  • 연구사업 추진 단계별로 고객의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충분한 정보제공 및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신뢰성 높은 연구결과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구사업 결과가 고객의 수익창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겠습니다.
  •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에너지기술 개발 및 보급, 사후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나. 협력 고객서비스

  • 계약, 선정절차 및 수행관리에 있어 공정성, 투명성, 편리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고, 충분한 정보제공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다. 일반 고객서비스

  •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고객이 연구원을 방문하실 때 안내실에 방문절차와 부서 안내도를 비치하여 편리하게 일을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편의시설 및 방문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전화로 업무를 상담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전화를 받을 때는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문의사항을 경청하며,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해당 담당자에게 연결하거나 관련자가 신속히 응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www.kier.re.kr)를 운영하여 접수된 의견을 48시간 이내에 응답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사안에 대하여는 조치계획, 진행상황 및 결과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불만처리 및 시정조치

가. 연구위탁 고객서비스

  • 사업수행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긴밀한 추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 성과이용 고객서비스

  • 연구성과이용 품질에 대한 불만이 접수 될 경우, 연구성과 개발자를 통하여 요구사항이 충분히 반영, 시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 협력 고객서비스

  •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접수사항을 48시간 이내에 알려드리며, 향후 계획/진행/조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연구비 및 구매대금이 적시에 지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연구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는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라. 일반 고객서비스

  •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접수사항을 48시간 이내에 알려드리며, 향후 계획/진행/조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5. 고객 의견 수렴 및 향후 계획

가. 고객이 의견을 주실 곳

  • 다음과 같이 고객의 의견, 제안, 요구사항을 접수하여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 34129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152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총무회계실
    • 유선 고객지원센터 : 042-860-3772(팩스 : 042-861-6224)
    • 인터넷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www.kier.re.kr) 내 고객의 소리

나. 고객서비스 개선 노력 및 계획

  • 고객의 불만 및 요구사항을 One-Stop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지원 전담부서를 운영하겠습니다.
담당부서 총무회계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맨위로 이동

부패·공익신고 보호안내

  •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되며,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 관련법에 따라 신고인은 보호·지원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