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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발생 전압, 전류 등

  • 작성일 2020-10-27
    작성자 김대석 조회 165
  • 카테고리 연료전지
안녕하세요.
수소차 관련 질의 드립니다.

1. 수소차 구동 원리
전력생산(연료전지)-모터구동-배터리 축전(남는 전기) 로 알고 있습니다.
역으로 급가속등 연료전지 생성 전력으로 부족시 배터리에서도 전력을 가져오는건가요?

넥쏘의 연료전지 생성 전압은 셀당 0.7V로 400개 직렬해 280V로 알고 있습니다.
가속시엔 그 이상의 수소/산소가 공급되어 보다 큰 전압이 생성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연료전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한계를 둘 듯 한데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2. 수소차는 BEV 대비 가속 성능이 떨어진다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생성되는 전력량의 한계 때문인가요?

3. 최근 현대차가 스위스 수출한 수소트럭은 190kW 연료전지에
350kW급 모터가 장착되었다 합니다.
당장 숫자간 갭이 큰데 생성량과 모터 파워 단위?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190kW 급이면 전압이 400v여도 전류가 475A 인데 이런 이해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전선 업체에서 보통 100A 쓴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네요.

모터의 파워는 결국 W값이고 전압이 높던지 전류가 높아야 한다 이해하고 있습니다. (P=VI)

4. BEV는 최근 800V로 전압을 올린다 합니다.
빠른 충전등의 이슈인 듯 한데 수소차도 그런 승압의 이슈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글]

  • 답변자 박구곤
  • 답변일 2020-10-29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개인 메일로 답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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